폰테크도 결국 대출입니다. 단, 돈을 받는 대상과 갚는 대상이 다를 뿐 인 것이죠. 원래 우리나라에서는 대출 사업을 하려면 정식으로 대부업체 등록을 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폰테크를 찾는다면 절대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폰테크와 비슷한 카드깡이나 신용카드 현금화 같은 각종 현금화 방법도 있죠.

대포폰이란 다른 사람의 이름을 빌려 개통한 핸드폰을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포폰은 그 자체로 불법이며 형사처벌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폰테크 대출은 본인이 직접 대리점에서 개통 후 업자에게 넘기거나 업자와 미리 협약된 대리점에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번호는 유심에 작게 써있습니다. 써있는 모든 숫자와 문자를 알려줘야합니다.

정책의 대상이 되십니다 쉽게말하자면 잘 되던 결제도 안되시게 되시는거죠

때문에 당장 현금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과도한 소비로

폰테크 대출은 본인이 직접 대리점에서 개통 후 업자에게 넘기거나 업자와 미리 협약된 대리점에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만약 동일한 통신사의 유심이 많다면, 아낄 수 있는 금액은 커지니 방문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심초기화는 리더기가 있어야하는데, 필수 구비사항이 아니라서 가지고 폰테크 있지 않다고합니다.

단, 기존 유심이 초기화 되어있어야하며, 금융권에서 사용한 적이 없어야합니다.(금융권?)

(무슨 근거로 믿을 수 있을까요) 따라서 반드시 유심칩을 챙겨서 다른 공기계에 꽂아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본인이 직접 보관해두어야 폰테크 합니다.

따라서 유심을 유통하는 것도 불법으로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돈을 좀 더 벌어볼까 하다가 정말 감방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앞에서 말했듯이 폰테크 업체와 약속한 기간이 지나면 바로 핸드폰 약정을 해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해지하려고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있죠.

가끔 기기변경 후 미납 대금을 주는 방식도 있는데 이 때 기기변경한 핸드폰을 업자에게 넘긴다면 이 또한 폰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